1/서/1

원하는 것과 이루고 싶은 것들이 한 가득인 2003 '일서일'이 도전하고 기록하는 VLOG

2021.10.18 START

리뷰,후기 포스팅들/어플

무료로 초보도 바둑을 배울 수 있는 앱( 바둑팝/광고 x )

일서일 2021. 12. 2. 14:23

'미생'이라는 만화를 아는가?

이 만화 주인공인 바둑을 오래 배운 장그래가 사회에 나가며 그동안 바둑으로 갇힌 세계에서 떠나고 험난한 회사에서 일하는 내용이다.

그 만화를 보고 인상깊게 느껴 바둑에 대해 좋은 인상이 있었다!

실제로 내 남동생이 바둑을 배워서 나는 까나리 같은 역할로 자주 상대(?)해줘 조금 알기도 했다.

어쨌든 미생이라는 만화때문에 앱스토어에서 바둑을 검색해서 제일 나아보이는 요 바둑팝을 깔게 되었다.

앱 스타일은 귀여운데 약간 구식 느낌의 디자인...인것 같다. 

앱을 열면 폴더폰 바둑 게임에만 볼 수 있는 바탕화면이..뭔가 향수를 일으키게 했다.

 

들어가면 이렇게 (가입을 하고) 보인다.

살펴보면 맨 처음 바둑레슨,사활게임,al와 대국,온라인 대국등이 있다.

나는 바둑레슨을 먼저 받아봤는데 한 돌을 주위 네군데 놔서 잡는 거와 같이(무슨 이름이 있었는데 잊었다...) 여러 용어들을 바둑을 실제로 두면서 배울 수 있었다. 

좋은 점이 다른 곳들은 레슨 하면 꼭 몇 회 후에 돈을 내고 해야 하는데 여기는 그런게 없고 다 배울 수 있었다.

그게 좋았는데 레슨보다 게임 하고 싶어 바로 온라인 대국으로 갔다.

 

온라인 대국을 클릭하면 이렇게 보인다.

바둑판 모눈 수 도 정할 수 있는데 19*19하면 시간 많이 걸릴거 같아 9*9로 갔다.

밑에는 제한 시간과 오늘의 탑 선수들이 있는데 한국인 중국인이 제일 많았다.

보통 온라인 대국 하면 외국인들이 많이 잡힌다

그리고 채팅도 할 수 있는데 정해져있는 말들이라 바둑에만 집중해야 한다.

위에 게임은 보여주기 위해 그냥 졌는데...흠 사실 온라인 대국하면 보통 졌다.그러다가 한번 이기는게 너무 기쁜..

보통은 19*19로 하는게 나을것 같다. 이 바둑이라는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19*19로 하면 더더 걸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친절하게 19*19로 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 대국' 방이 있다.

여기서는 저번에 마무리 하지 못한 바둑을 이어서 할 수 있는데 24시간 제한이다.

그래서 그냥 시간이 남으면 하라는 말이다 ㅋㅋ

이 게임은 할일이 있어서 내 수 두고 중단한 게임이였는데 이렇게 다시 생겨서 엄청 신기했다..ㄷ ㄷ 

그리고 여기는 아까 설명한 바둑 레슨이다. 

바둑레슨을 위해 정말 많이 판이 깔아져 있는데 여기서 선택해서 하면 된다.

여기 스터디 히스토리에선 바둑 레슨을 통해 둔 수들에 대해 다시 볼 수 있다.

보면 레슨할때 틀린 수들이 몇몇 보인다. 

바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참 유용하게 쓸 듯 싶다.

 

여기 귀 상용문제, 변 상용문제, 중급 화점정석 등이 있는데 이쪽은 좀 난이도가 있는 레슨들이다. 

아 그리고 pro라고 붙여진 곳은 유료결제이다.근데 보면 연습문제라 이론을 열심히 정독하면 연습 한번만 해도 될 듯 싶다..ㅎㅎ

al와 대국이 가능하다.

알파고??ㅎㅎ 라고 생각했지만 이름이 귀여운 al들이 있다.

티켓은 상점에서 레슨할때 받은 코인으로 살 수 있다. 

이 부분은 안해봤다. 승급조건할때 필요한 건데 귀찮아서..흠흠

저 티켓은 상점에서 레슨할때 받은 코인으로 살 수 있다. 

여기 보면 승급 조건도 나와있다. 사활 게임 도전이라 했지만 귀찮아서 하지 않았다...ㅋㅋ

상점에 보면 내 코인이 106개인데 원래는 더 많았다.

사실 그냥 무료 레슨으로 공부한 것 뿐인데 코인을 한 레슨 끝날때 많이 준다..ㅋㅋㅋ

그래서 상점에 있는 것들 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총평: ★★★★☆

디자인이 너무 구식 같지만 서비스 만큼은 최고 of 최고.

바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씩은 도전해볼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