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1

원하는 것과 이루고 싶은 것들이 한 가득인 2003 '일서일'이 도전하고 기록하는 VLOG

2021.10.18 START

내가 만드는 나(2021-고삼)/공모전 참가

전주미나리 캐릭터 공모전 후기 , 전주 미나리

일서일 2022. 1. 20. 15:13

공모전 소개

<2021 전주미나리 캐릭터 공모전>  
   
 
 참가자격 : 전 국민 누구나


 참가기간 : 2021. 12. 3.()  12. 22.()


 참가방법 : 대회 신청서와 함께 완성된 작품 원본 혹은 스캔본 제출(A4 규격)


( 제출형식 제한 없음 : 그림, 일러스트 등 모든 형식 가능)


 접수방법 : 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wnfl8926@korea.kr)


 시상인원 : 4


 대상(100만 원/1), 최우수상(30만 원/1), 우수상(10만 원/2)


 협조사항 : 홍보 안내문 게시 및 기관 홈페이지 공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참조(문의처 : 전주시 먹거리정책과 063)281-6779)

 

 


공모전 후기

 

이번에 만든 캐릭터는 제대로 시간 투자를 못해서 그런지 허접해보인다.....

저번에 만들었던 캐릭터는 거의 3주를 해서 퀄리티는 봐줄만 했는데 이번에 한거는 좀 많이 허접한 느낌.......

역시 좀 노력을 곁들여야 수상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뭔가 미나리가 아니라 뭔가 배추같은 느낌도 있다...

 


전주 미나리 특징

전주지역 미나리는 예부터 유명했다고 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전주 화산동 일대에 미나리 재배지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아파트 지역으로 점차 개발되면서 재배지가 외곽으로 밀려나 현재는 전주 송천동, 완주 삼례읍 등에서 많은 양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전주 미나리는 줄기가 연하고 겨우내 물속에서 자라 그 맛과 향이 일품입니다. 특히 간과 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기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라 밥반찬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미나리의 효능

 

미나리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해독작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독과 중금속을 배출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찬 성질이 강해 몸의 열을 내리고 염증을 가라앉히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섬유질이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혈압을 낮춰줘 콜레스테롤 수치를 경감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다 해도 안 맞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죠? 찬 성질 때문에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 미나리보다는 데쳐서 먹는 것이 그 성분을 중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익혀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