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1

원하는 것과 이루고 싶은 것들이 한 가득인 2003 '일서일'이 도전하고 기록하는 VLOG

2021.10.18 START

내가 만드는 나(2021-고삼)/공모전 참가

몽양 여운형 스피치 후기 (수상함)

일서일 2022. 1. 17. 12:24

공모전 소개

제4회 전국 나라사랑 민족사랑 몽양 여운형 스피치 대회

"랜선으로 만나는 몽양 여운형 선생 미래보고서 2040"

○ 참가자격

전국 초.중.고등생 누구나, 참가비 무료

○ 참가접수 기간

2021년 10월 22일(금) ~ 2021년 11월 19일(금)까지

○ 참가신청 방법

구글 신청서 작성 후 원고는 접수마감일까지 별도 제출

- 구글 신청 : https://forms.gle/qRWRQC3Rihbrpziv9

- 제출처 : norinamoo@naver.com

○ 발표주제

- 몽양 여운형 선생의 삶과 업적을 바탕으로 하는 미래지향적인 내용

- 3·1운동과 독립 선열들의 정신을 기릴 수 있는 내용

- 나라사랑, 민족사랑의 정신을 구현할 수 있는 내용

○ 발표시간

- 초등부 : 3분 이내

- 중.고등부 : 5분 이내

○ 대회특전

1차 서류 예선 합격자 스피치 전문가 코칭 교육 참가 자격 부여

○ 시상내역

상장 및 부상(문화상품권)

경기도교육감 상, 양평군수 상,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상

국회의원 상, 양평군의회의장 상, 몽양여운형기념관장 상

○ 문의사항

02-943-4433 (사회적기업 놀이나무)





참가 후기

 

일단 처음에는 엄청 거부감이 들었어요. 

 

스피치 대회를 처음 나가봤거든요..

 

그래서 처음에 참가여부조차 매우 망설였어요 ㅋㅎㅋㅎ

 

그래도 한번 참가해보자 하고 나가게 되었습니다!!

 

예선이 원고심사였는데 원고심사에 통과하게 되어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

 

본선에서 스피치 하기 전에 스피치 전문가 코칭 교육을 하게 해주신다!

 

그래서 한 30-40분 정도 하게 되었다. 

 

정말 세세하게 잘 교육해주셔서 스피치 연습하기에 정말로 수월해졌다.

 

본선하기전까지 엄청 열심히 준비해서 가끔 목도 쉬었었다...

 

본선 날 대회 진행 순서표도 미리 나눠주셨는데

 

퀴즈대결도 있어서 열심히 하게 되었다. 

 

사실 내 차레 직전까지 화면 끄고 연습해서 내 차례 잊어버릴 뻔도 했다.

 

오랫동안 연습했더니 까먹을뻔도 했다.  다행히 까먹지 않고 잘 마칠 수 있게 되었다.

 

결과는 경기도교육감상(대상)을 타게 되었다.

 

이렇게 큰 상을 탈 줄은 몰랐는데 너무 감지덕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