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1

원하는 것과 이루고 싶은 것들이 한 가득인 2003 '일서일'이 도전하고 기록하는 VLOG

2021.10.18 START

내가 만드는 나(2021-고삼)

다시 볼려고 캡쳐한 글들(동기부여,인생, 관계)

일서일 2021. 12. 1. 02:50

어제 친구 어머님이 하신 말씀이 자꾸 떠오른다.
"본인이 좋은 걸 해. 사람이 남의 눈치를 보면은, 이상한 걸 하게 돼"


할까 말까 고민될 때는 하세요. 반장선거 나가시고, 자사고 준비해 보시고, 발표 손 들어서 하세요. 쉬워서 그렇게 하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하기 어려운데 그냥 하는 겁니다. 잘 못하거나 실패하면 뭐 어때요.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는 사람보다 훨씬 더 성장했으니 된 거죠.
-의*Y-


지나치게 잘하려고 애쓰기보다 긴장을 풀고 그 순간을 즐겨야 한다. 과거의 실수나 후회에 매어 있지 말고 훌훌 털어버려야 하며, 기쁜 일이 없더라도 때로는 크게 소리 내어 웃어야 한다. 삶의 무게에 짓눌려 소중한 나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우*현-


사람이 바뀌는 방법은 세 가지밖에 없다. 첫번째는 시간 분배를 바꾼다. 두 번째는 사는 곳을 바꾼다. 세 번째는 사귀는 사람을 바꾼다. 이 세가지 요소가 아니면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가장 무의미한 일은 '결의를 새로이 하는 것'이다.
-오마에 겐이치-


이순신 장군님께서는 싸워서 진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 분은 '이겨놓고 싸운다'라고 하였습니다. 영상처럼 사업을 일단 시작해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공을 향해 달려도 좋지만 현실은 실패에 대한 대가가 큽니다. 때문에 독서를 통해,공부를 통해 미리 이겨놓고 전쟁에 뛰어들 것인가가 관건입니다. 저는 성공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충동에 휩쓸리지 않고 현실적 여건을 지켜가며 꾸준한 자기계발로 성공을 향해 여유를 가질 것입니다. 이런 마음은 남들에게 이리저리 치이는 허수아비같은 삶도,욕구에 미쳐 사업을 도박판으로 보는 광기의 삶도 아닌 진정한 성공을 부르는 마인드라고 봅니다.
-M* K-


면접은 소개팅이랑 똑같다고 생각함.
소개팅 나가서 상대가 엄청 맘에 들어서 그 사람이 듣고 싶은 말,칭찬만 하다보면 어느샌가 나 자신이 없어짐.
그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면 엄청 매력 없는 사람으로 보이겠지.
취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함. 물론 간절해야지만, 그 기업이 아니면 안된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간이고 쓸개고 다 빼주고 답정너가 된다면 매력없는 지원자가 될거임(개인적으로 떠는 것도 엄청 잘보여서 나를 제발 뽑아줘요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거라 생각함)
내가 이런식으로 대답하면 저 사람(소개팅에서는 상대방,면접에서는 면접관)이 어떻게 생각할까라는 생각으로 답변하지 말고 내 생각을 진솔하고 일관되게 말하고 이게 내 생각이고 내 모습이야 너랑 맞으면 뽑고 안 맞으면 뽑지마 하는 마인드가 있어야함.
-N*ra-


어딜가나 똑같음.
자신이 이거아니면 안된다 생각으로 진짜 독고다이처럼 불편하게 생활해야 어딜가든 성공하긴 함.
-I *e-


(중략)그리고 자기가 대학이라는 발판이 없어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정말 독하게 노력해서 꼭 성공하시구요.독하게 순응하거나,아니면 독하게 극복하거나.둘 중 하나는 해야 합니다. 중간에 껴서 이도저도 아니게 그냥 허송세월 보내는 사람한테는 아무것도 돌아오지 않더라구요.공부 많이 하세요. 공부와 배움만이 답입니다...
-김*영-


(중략)전 제가 뛰어나다곤 생각안합니다. 늘 부족한 재능과 노력뿐이었어요.하지만 인생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네요. 늘 자기자리에서 재미느끼시면서 눈앞에것에 집중하시는게 답이 아닌가 싶습니다. 과학꿈꾸시는 분 있으면 용기 가지시고 힘내세요.


위기극복해야할 것
1. 끊임없이 공부하면 좋은 사람들이 붙는다.
2. 가는 곳 마다 주인의식을 가지면 깨닫는다.
3. 참을인 세번이면 살인도 면한다.

피해야 할 사람
1. 경청하지 않고 딴소리 하는 사람
2. 매사에 부정적인 사람
3. 불평불만을 뒷담화로 하는 사람

-웅이사의 하루공부-


1. 밝고 긍정적인 사람들하고 친하게 지내라!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주위에 매사에 비판적이고 불평불만인 사람들만 있으면 당연히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어요....칭찬과 격려를 많이 해주는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세요.

2.규칙적으로 생활하기
-이거 별거 없어보이는데 우울증에 즉효약입니다. 낮 밤 바뀌는 거 정말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기상시간을 정해놓고 항상 그 시간대에 일어나기,단백질과 지방 풍부한 식단으로 아침 챙겨먹기,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명상
이것만 지키셔도 정말 우울증 50%는 치료 가능하다고 봅니다.

3. 봉사활동
-개인적으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 방법입니다. 세상에 정말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많아요.어렵고 힘든 가운데 하루하루 희망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정말 건강하게 태어났음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건강하다는 것 하나만으로 나는 정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구나. 저 사람들도 저렇게 열심히 사는데 나도 열심히 살아야 겠다. 열심히 살아서 꼭 꿈을 이뤄서 어려운 사람들에게 내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삶을 살아야겠다.라는 결심을 했고 그렇게 살려고 노력중입니다.

4.인생은 단 한번이라는 마음가짐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걸 망각하고 살고 있습니다. 인생은 단 한 번 뿐이고, 내 인생은 나만의 것 이라는 생각.이 생각이 머리에 딱 박히면 그 뒤로는 사람 눈치도 덜 보게 되고 상쳐도 덜 받게 됩니다.자존감 낮고 우울한 모든 분들이 한번쯤은 이 생각을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결국 나를 옥죄고 있었던 건 남이 아니라 내 고집과 망상이었구나 라는걸 깨닫게 됩니다.


1.인간관계는 내가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고 해도 힘든 법. 너무 애쓰지 말자. 인간관계는 언제나 힘들다. 내가 잘해준다고 해서 꼭 그만큼 내게 돌아오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실망하지 않기를. 언젠가는 분명히 나에게 돌아온다, 어떠한 방식으로든.

2.내가 좋은 사람이 되면,좋은 사람들은 알아서 다가온다.나를 더 가꾸자.책을 피고,운동을 하고,스스로 치열한 고민을 생각을 하자.

3.여행은 시간을 내서라도 가자. 좁은 세상에 갇혀 있으면,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세계도 좁아지기 마련.세상의 다양한 것들을 접하며 나만의 세계를 넓히자. 혼자 떠나는 여행도 좋고 둘이 떠나는 여행도 좋으니 꼭 여행을 많이 갈 것. 맛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아닌 사람을 알아가는 여행을 떠나길.내가 생각하는 여행의 목적은 (1)생각정리,(2)사람에 대한 이해. 이 두 가지로 정리된다.

4.경험을 이길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무조건 경험하자. 처음이라는 불안함,두려움은 행동과 시작에 잊혀지게 된다. 무엇이든 시작하자, 어떻게든 나중에 도움이 될 것이다.

5.기록은 중요하다. 내가 누구를 만났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하루하루 기록하는 건 나의 역사를 써내려가는 것이다. 작고 사소한 것부터 내 감정들에 대해 나에 대해 써놓는 건 굉장히 중요한 일.

6.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꼭 해라. 미련보다 후회가 백 번 천 번 낫다. 미루는 것도 습관이고 버릇이다. 처음이야 어렵겠지만 시작하게 되면 아무것도 아니다. 하나 둘 하다보면 성취경험으로 이어져 자존감까지 자연스레 높아지고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7.나는 내가 있기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두었으면 한다. 내가 없으면 내가 그토록 사랑하는 그 사람도 우리 소중한 가족도 내 곁의 사람들도 없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나'이기 때문에 나를 미워하지 말자. 그럴 수 있는 일들이니 다 괜찮다. 원망하지 말고 어떤 상황에서도 나를 믿고 사랑해줄 것.